서울경찰전문학원
합격자 명단합격자 명단
합격자 관련서류합격자 관련서류
합격자 수기
본원출신 경찰관본원출신 경찰관
 
작성일 : 16-06-23 23:23
16년 1차 광주 일반 합격 수기입니다^^
 글쓴이 : 강명식
조회 : 936  

안녕하십니까 ^^ 이번에 16년도 1차에 광주청 최종합격한 강명식이라고 합니다.^^

원평균 93 (조정 80) - 가채점 상으로는 94 or 95 였는데 법과목 마킹실수가 있었나 봅니다 .ㅠ

 

사실 저는 처음에 타학원에서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그 학원에서 보내지는 시간들이 계속 되면 안되겠다 싶어 혼자만의 독학의 시간으로 조금 지체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7개월 가량이 지나고 치루었던 작년 3차시험에서는 원평균은 72... 꼭 합격하는 줄 알았습니다. 저는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확신을 했고 게을리 하지 않았기에 그 결과역시도 긍정적일거라고 예상을 했습니다. 물론 불합격이었습니다.

정말 답답했습니다. 여기에서 무엇을 더 준비해야 하나 앞으로의 공부는 어떻게 해야하나..

그렇게 고민중에 저와같은 학원을 다녔던 형님께서 서울경찰학원으로 옮기신 후 저에게 적극적으로 저희 서울 학원을 강력추천 해주었고 저는 그냥 한번 상담이나 받아 보자는 생각으로 첫 인연을 맺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공부 부분에 있어서 저는 약간 고집적인 모습이 있었습니다. 학원에 대한 의지나 강사가 어떤 분이냐가 중요하기 보다는 그냥 결국 내가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는 생각과 함께 학원에 대한 중요성 역시도 크게 느끼지 못하고 있던 터라 믿는둥 마는둥 그러한 자세로써 처음에는 접근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정말 달랐습니다. 가채점상 94 or 95 실점수 93점. 조정 80이라는 고득점과 함께 지금의 최종합격이라는 결과까지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게있어 변화는 원장님과의 첫 상담후 4개월간 모든게 이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원장님과의 첫 상담이 조금은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실 정확한 이유는 아직까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원장님의 따끔한 충고와 함께 집에 돌아가는 길에 무언가 의지할 수 있는 존재가 있음에 자신감 또한 다시 되찾게 되었고 처음부터 다시시작한다는 기분으로 아예 모든 과정을 기본이론부터 원장님의 추천해주시는 커리에 따라 모든 수업 그리고 독서실까지도 지시해주신대로 따랐습니다.

저는 사실 타 학원의 모의고사라던지 공부방법 합격 수기 같은 것을 읽지 않습니다. 경시모같은 까페들은 아이디 조차도 없습니다. 제가 수험생활을 겪으며 느낀 중요한 점은. 공부라는 것은 자신이 해야하는 것이기에  결국 자신의 몫이라는 것은 변함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또 혼자만의 생활과 학습으로 해낼 수 있는 부분 또한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러기에 자신이 선택한 만큼 그것만 믿고 따른다면 빠른 합격의 길이 될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합격수기를 통해 다른사람의 공부방법을 따라하는 것 또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어떤 방법이든 자신만의 공부법을 가지고 그것에 집중하되 최대한 외부에서 들리는 말이나 환경에 흔들리지 않는 마음가짐 그리고 그것을 시험까지도 가져가는 조금은 편안한 심리상태가 오히려 합격 혹은 고득점합격의 길을 만들어준다고 생각합니다. 

합격생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나는 운이 좋았어" 라는 점이 이를 증명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걸 완벽히 자신의 욕심대로 100프로를 완성해 갈 수는 없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히려 편안한 마음을 가진수험생들이 합격의 길에 빨리 들어섰고 그러기에 합격생들 대부분이 저런 말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합격이 꼭 많은 공부량과 많은 공부시간에 비례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더 많은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오랜기간 수험생활에 임하여도 떨어지는 수험생들 또한 많이 보았습니다. 물론 합격을 위한 공부량이 충분해야겠지만 오히려 더 편하고 자신감있게 수험생활에 임하고 시험 역시도 편안한 심리상태에서 치루어야만이 실수를 줄이고 점수또한 급상승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역시도 결국엔..마킹실수가 2개있던걸로 보여집니다만...끄적끄적..ㅋㅋ

특히 저는 타학원을 경험해본 터라 저희 학원만이 가지는 큰 장점을 잘 알고있습니다. 편안하고 밝은 분위기가 바로 그것입니다. 예민도가 극도로 상승하는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학원에서 만들어주는 이미지나 분위기가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바를 저는 깨달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종합격까지 끝까지 함께해주시는 원장님과 부원장님. (심지어 중앙경찰학교 입교까지..ㅋㅋ 저희학원만이 가지는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

특히 체력시험을 위해 야간 보충수업반까지 나오셔서 필합생들을 위해 고생하시는 모습과 하나하나 학원생들과 소통하며 세심히 챙기려고 하시는 부원장님의 모습도 인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필기 합격수기를 어떠한 법과목 까페에서 요청을 받아 올린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득점 합격이다 보니 다른 지역의 수험생들까지 직접 제번호를 알아 연락들이 왔었고 어떤 인강을 들었나 어떤 선생님 커리를 따랐나는 질문을 수도없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전 사실 무지할정도로 저희 경찰공무원 수험가의 유명하신 선생님들을 모릅니다.

그리고 대답역시도 한결 같았습니다.

"저는  광주 서울경찰학원에 다니고 있고 그곳의 선생님들의 수업과 방식에만 철저히 따랐을 뿐이라고."

믿고 가는 수험생이 가장 빠른길에 들어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복잡한 생각과 불만이 자신을 괴롭히고 더 먼길로 인도한다고 생각합니다. 믿기에 충분한 원장님과 부원장님 그리고 선생님들이 계시기에. 또 그것을 제가 증명하고 있다고 생각하기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절대 부끄럽지 않은 경찰이 되겠습니다.

정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