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전문학원
합격자 명단합격자 명단
합격자 관련서류합격자 관련서류
합격자 수기
본원출신 경찰관본원출신 경찰관
 
작성일 : 17-12-06 13:54
17년 2차 광주청 일반여자 합격수기
 글쓴이 : 서울경찰학원짱
조회 : 658  
우선 약 1년 8개월의 수험생활을 끝낼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신 원장님과 부원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 또한 수험생활 동안 많은 합격수기를 읽고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합격수기를 보고 마음을 다잡는 수단으로만 사용하였지, 저만의 공부방법이 있기에 그 이상의 수단으로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제 합격수기를 읽는 여러분도 자신의 공부방법을 믿고 열심히 공부에 몰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필기 점수는 한국사 85 / 영어 90 / 형법 95 / 형소법 95 / 경찰학 95  입니다.
저는 공통 과목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공통 과목의 점수를 높이는 점이 우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한국사와 영어를 거의 일주일 내내 기본으로 하고 삼법을 번갈아서 공부하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예를 들어 일주일 계획을 짤 때, - 한국사, 형법 - 영어, 형소법 - 한국사, 경찰학 목 - 영어, 형법 - 한국사, 형소법 이런식으로 하고 주말엔 한국사와 영어를 하고 남는 시간에 부족한 과목을 채우는 식으로 했습니다. 한국사 요점정리와 영어 단어장은 손에서 거의 놓지않다 싶이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토요일에는 시험 시간에 맞춰 무조건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처음 한 6개월 동안은 기본 개념을 잡기에도 부족한 시간이라는 사실을 압니다. 저 또한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지만 점수가 오르지 않아 좌절했던 순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딱 그 시기가 지나면 점수가 확 오르는 점을 모의고사를 풀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원에서 모의고사를 풀면 실제 시험처럼 긴장감도 있고 OMR 카드 사용감을 통한 시간 조절이 가능한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점은 기출을 통한 복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느낀점은 기출에서 문제가 반복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기본서보다는 기출 문제집을 통한 복습을 추천드립니다. 그 날 배운 개념은 꼭 그 날 안에 복습을 끝내야 합니다. 그래야 본인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출을 통해 문제가 어떻게 출제 되는 지 확인하고 풀어본다면 어떤 식으로 그 개념을 익혀야하는 지 감이 올 겁니다.
 
또한 필기를 준비 할 때 체력을 꼭!!!!!!!! 같이 준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체력과 면접은 부원장님만 믿고 하시면 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경찰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힘든 순간이 와도 절대 포기하지 말고 굳건히 꿈을 위해 달려가시길 바랍니다.